기사리스트
구독 경제 시장 확대...커피·도시락도 정기 구독
커피와 도시락 등 편의점 상품을 한달 간 정기 구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6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자사 더팝플러스(THE POP+)의 가입자를 ...
인천공항 주변 불법드론 대응 강화..."대형 사고 위험"
대형 항공기 사고 및 인명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공항 주변 드론 비행에 대한 대응이 강화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드론 비행제한구역에서 허가받지 않은 드론을 운행해 항공기 안...
비건 라이프 확대...GS리테일 '달리살다' 매출 420% 신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유기농 및 친환경 가치소비 온라인몰 ‘달리살다’는 3월(1일~15일) 비건(Vegan)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오픈 이후 같은 기간 대비 42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
CJ제일제당 ‘쿡킷’, 격주로 테마 신메뉴 4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2주마다 최소 4종의 신규 테마 메뉴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연간 100여 종을 개발해 내놓는 셈이다. 이번 메뉴 개편은 ‘쿡킷’ 플랫폼의 고객...
[인사] 한국전력
◇ 1(가)직급 이동 ▲계통계획처장 김세경 ▲송변전건설처장 황인목 ▲송변전운영처장 강유원 ▲광주전남본부장 김상권 ▲남부건설본부장 신근호 ▲서울본부 전력관리처장 박영신 ▲광주전남본부 전력관리처장 민병문◇ 1(나)직급 이동 ▲송변전건설처 송전건설실장 김호...
라임주스 원재료 함량 거짓 표시 적발...55억 상당 판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소스류의 특정 원재료를 적게 넣고 많이 넣은 것처럼 함량을 거짓 표시한 식품제조·가공업체를 적발하고 ‘식품위생법’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
티몬, 공공기관·지자체 손잡고 영세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강화 노력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를 비롯한 지자체 기관과 협력해 영세 소상공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고 11일 ...
롯데칠성음료,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 지분 1.61% 투자
롯데칠성음료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의 지분 1.61%를 취득하며 전략적 제휴 관계 강화에 나섰다. 이번 지분 취득은 비피도 주식 66007주, 취득 금액은 약 17억원 규모이며 시간...
KT&G, 인니에 '직업훈련센터' 운영... 취약계층 자립 지원
KT&G(사장 백복인)가 인도네시아 말랑(Malang) 소재 UKCW(Universitas Kristen Cipta Wacana) 대학 내에 ‘KT&G 인니 직업훈련센터’를 신설하고 지난 10일부터 무료 기술교육을 시작했다. 이는...
bhc치킨, 1-2월 가맹점 매출 역대 최고치.. "전년대비 22% 증가"
bhc치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bhc치킨이 올 1월부터 2월까지 가맹점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2% 증가했으며 지난해 기록한 역대 1~2월 매출 최고...
쿠팡, 공모가격 발표... 주당 35달러 산정
쿠팡이 기업공개 대상인 1억3000만주(클래스A 보통주)에 대한 공모가격을 주당 미화 35달러로 산정하여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상기 주식은 2021년 3월 11일부터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
위메프, 소상공인 이커머스 진출 전폭 지원
위메프가 서울 강남구에 소상공인들의 이커머스 진출을 돕는 오프라인 거점을 마련했다.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W아카데미’를 오픈한...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가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전국 발매 확대와 함께 펩시의 K-POP 파트너인 ‘IZ*ONE(아이즈원)’과 인기 가수 ‘소유’를 모델로 앞세운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G...
투썸플레이스, 코로나19 극복 위해 3차 가맹지원 나선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1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가맹점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원금과 방역물품 추가 지원에 나선다.투썸은 코로나1...
대웅제약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 편두통 치료에 대한 글로벌 임상 2상 돌입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보툴리눔 톡신 치료 사업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편두통의 예방치료에 대한 임상 2상을 승인받아 환자 모집을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