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유디치과, 환자 1091명 대상 치실 사용 실태 설문조사 10명 중 7명 "사용 안해"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 치아건강에 대한 이슈도 증가했다. 치아 손실의 주된 원인은 치아우식증과 치주병이다. 두 질환 모두 치태가 원인으로 예방을 위해서 올바른 칫솔질을 하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디자인 독창성 인정받아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가 국내외에서 디자인권을 지속 확보하며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미국·유럽·중국·인도 등에서 현재까지 6...
[전문의 칼럼] 치아가 삐뚤어지는 이유는?
가지런한 치아는 상대에게 깔끔한 인상을 준다. 치아 사이가 벌어지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발음이 부정확해지고 음식을 씹는 데 불편함을 느낀다. 심할 경우에는 교합이 잘 맞지 않아...
LG소셜캠퍼스, ‘소셜펠로우10기 데모데이’ 개최
더좋은세상 피피엘(대표 김동호)이 운영하는 LG소셜캠퍼스가 12월 17일(목)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친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선정돼 금융지원을 받은 LG소셜펠로우10기 ‘Le...
아모레퍼시픽, 2020년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비 지원
아모레퍼시픽은 재단법인 피부과학연구재단과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2020년도 수혜자를 선정했다.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은 물론 국가 피...
SKT, '누구 셀럽' 출시... 좋아하는 셀럽의 목소리로 누구를 즐긴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
엘마, 모델 박슬기와 함께 연말 생리대 기부 캠페인 실시
에스팀 소속 모델 박슬기가 여성들의 아름다운 삶을 지지하는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LMA(엘마)의 연말 생리대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SNS를 통해 밝혔다. 운동과 여성의 건강한 몸에 대해 ...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출시
CJ제일제당이 배달·전문점 수준 맛 품질을 갖춘 ‘고메 프리미엄 피자’를 선보이며 냉동피자 시장의 새 시대를 연다. 기존 냉동피자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는 외식 수준의 맛 품질로 ‘맛있는...
SKT, 앱·서비스 별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 세계 최초 개발
SKT가 5G 진화 기술을 선보이며 치열한 5G 혁신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어플리케이션/서비스 별 네트워크 슬라이스 적용 기술을 개발, 5G 상용망에서 시연하는 데 성공했...
아모레퍼시픽재단, 2020년 장원 인문학자 선정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이 2020년 ‘장원(粧源) 인문학자’로 최승락(고려대학교 철학 박사), 박미란(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 박사) 연구자를 선정하고 지난 9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착한기부] 나인, 세이브더칠드런에 마스크 54,000장 전달
바이와이제이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NAIN’이 3번째 ‘NAIN X NANOOM‘ 기부 프로젝트로 비대면 마스크 증정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나인은 지난달 30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
KT&G,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 특허청장상 수상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8일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가 주관하는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 시상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롯데칠성음료, 한정판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겨울스페셜 패키지'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연시의 설렘과 행복을 담은 한정판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겨울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 ‘칸타타’에 새로움과...
씽씽, 공유 전동 자전거 ‘씽씽 바이크’ 선보인다
공유 킥보드 ‘씽씽’의 운영사 피유엠피가 공유 전동 자전거 서비스에 나선다. 피유엠피(대표 윤문진)는 9일 ‘씽씽 바이크’ 디자인을 첫 공개했다. 전동 킥보드 씽씽에 이은 피유엠피의 새로...
설화수, 2020년 설화문화전 개최
설화수가 오는 12월 11일, 14번째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을 개최한다. 설화수는 2006년부터 매년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