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공유경제와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지속가능성의 공유

서울시의 사회적기업은 2007년 '사회적기업 육성법'이 제정되면서 정책의 대상으로 상정됐고, 서울시는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육성 정책과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서울시는 2010년 마을기업육성...

[착한기부] 신한은행, 올스타 팬투표 적립 기부금 전달

신한은행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소재 한국야구회관빌딩에서 신한은행 박우혁 부행장과 KBO 류대환 사무총장, 대한적십자사 백옥숙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 투표...

[스타기부] 김요한, 제87대 기부요정 등극

김요한이 제87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어 기부한다. 김요한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국내외 팬들의 열띤 응원으로 55,818,982표를 받았다. 지난 20일 김요한이 태어난 지 7700일을 ...

현대차 정몽구 재단, 코로나19 워리어 대상 '온드림 숲 속 힐링교실' 운영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코로나19 워리어 대상 온드림 숲 속 힐링교실)’ 1회차를 진행했다. 재단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인터넷신문위원회, 2차 '인터넷신문 신입기자 기본교육' 진행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의 지원을 받아 올해 두 번째 신입기자 기본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율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인터넷신문의 신입기...

'구독경제 전성시대'...소비자 사로잡는 맞춤형 서비스 뜬다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해주는 유통 서비스다. 과거에 신문, 잡지, 우유로 대표되던 정기구독 서비스가 최근 들어서는 식음료, 패...

[착한나눔] 産銀, 'KDB 따뜻한 동행' 서른아홉번째 나눔 실천

산업은행은 지난 16일 'KDB 따뜻한 동행' 39호 후원 대상으로 자매결연부대 육군 제7보병사단 소속 모범 장병 5명을 선정하고 5백만원씩 총 2천5백만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후원 대상자들...

[국감현장] HUG 주택 구입자금 보증사고, 최근 5년간 4394억원 달해

수도권 주택가격 상승과 지방의 미분양 물량이 계속 쌓이는 주택시장 양극화로 인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주택 구입자금 보증(중도금대출 보증) 사고가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쿠팡, '미리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쿠팡이 19일부터 국내외 인기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미리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트북, 휴대폰, 대형가전, 기타주방가전 등 주요 브랜드 61개가 참여해 800여 ...

CJ제일제당, 더CJ컵 통해 전 세계 10억 가구에 '비비고' 눈도장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PGA투어 정규대회 더CJ컵을 통해 전 세계 골프팬들에게 브랜드를 제대로 각인시켰다. CJ제일제당은 현지시간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美 라스베이거스 섀도우 크릭...

마르헨제이, 리젠 원단을 활용한 친환경 노트북 가방 '밀리백'

리젠 원단을 활용한 친환경 노트북 가방 '밀리백'이 인기다. 밀리백은 동물 소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비건 패션브랜드로 알려진 마르헨제이(MARHEN.J)가 선보인 노트북 가방이다. 밀리백에 활...

[공유경제와 플랫폼②] 초기 가입자 확보로 독점 가속화

공유경제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중 하나가 플랫폼의 독점현상이다. 플랫폼에서 나타나는 독점력 전이현상의 가장 큰 특징은 외부의 플랫폼 가입자를 새로운 플랫폼의 가입자로 끌어들임으로써 타...

[권혁 기자의 '신나는 공유세상'⑫] 뉴모빌리티 'The Next 100 Years'

최근 공유경제(Sharing Economy)시대에는 자동차 자체가 단순히 소유하는 이동수단이 아니라 하나의 플랫폼으로 변신중이다. 자동차 자체가 하나의 디바이스, 바퀴를 가진 스마트폰으로 변신하고...

최윤영 현대무용가의 '관계의세계Ⅱ' 몸짓으로 만난다

현대무용가 최윤영 씨가 오는 19일 저녁7시30분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에서 '관계의세계Ⅱ'라는 작품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최윤영 무용가는 '관계의세계Ⅱ'라는 안무를 통해 인간이 삶을 살아가...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는 ‘레쓰비’를 500mL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 두 번째 제품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