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정보의 나눔] 세대들의 특성을 이해하자. “베이비붐 세대, X세대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
한국전쟁 이후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예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비약적인 경제발전을 이뤄왔다. 우리의 부모님들은 밤잠을 설쳐가며 일을 하셨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공부를 했다. 부모...
[공유시선] 진심이 약점이 되는 순간
믿고 신뢰했던 친구나 직장 동료 또는 함께하는 모임에서의 일원 등에게 진심의 마음을 있는 그대로 털어놓는다. 그런데 진심은 때로는 화살이 되어 나의 마음 과녁에 아프게 박혀 상실과 배신감...
[공경기획] 공유경제와 협력적 소비의 관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대량생산, 대량소비 방식인 기존 전통경제에 대해 회의감을 느낀 소비자는 합리적인 소비 추구, 자원 절약, 환경오염 방지 실현을 목적으로 공유경제를 이용했다. 이후 공...
경희대, 2021학년 특성화고졸 재직자 신입학 수시모집
경희대학교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입학지원 과정에서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서류•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
[기부와 문화인류학] 기부의 시간성
기부 행위인 친구가 보내는 선물에는 곧바로 답례가 따르지 않는다. 선물을 받고 난 후 시간이 흐른 뒤에 서서히 답례의 과정이 따르는 것이 일반적이다.선물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난 뒤에 답례...
빗썸,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완료
빗썸이 내년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시행에 대비해 자금세탁방지(AML) 토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종합 시스템은 ▲자금세탁...
CJ제일제당, 4대 키워드 담은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CJ제일제당이 총 260종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친환경’, ‘실속’, ‘건강’, ‘집밥’...
[공경기획]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필수요소
최근 기업 성공의 핵심 요인으로 기업의 평판이나 이미지와 같은 무형의 가치가 중요하게 등장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학계와 현업에서 중요한 이슈로 ...
수면이 중요한 시대… 안마의자 관심 급증
코로나19 감염증의 재확산으로 사태가 더욱 엄중해진 가운데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면을 높이기 위해서는 온 몸의 순환을 잘 되게 하고, 체온을 적절히 유지하며, 충분한 수면을...
[공유시선] 인연은 작은것에도 흔들리기 쉽다
요즘은 맞지 않는 짝과 억지로 살거나 무조건 참고 살기보다는 개인의 행복한 삶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성향이 강하다. 이혼이 더는 책잡히는 일이 되지 않는 세상에서 맞지 않는 짝...
[양혜정 기자의 글로벌 공유기업을 가다④] 차량에서 헬리콥터까지 공유 '패스트고'
베트남 차량호출 서비스 시장이 연 평균 4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현재 5억 달러대인 시장 규모는 2025년에는 20억달러대까지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베트남 시장은 동남아...
쿠팡, 광주광역시에도 첨단물류기지 건립... 2천명 이상 고용
쿠팡이 광주광역시에 대규모 첨단물류센터를 설립하고 로켓배송을 전국 각 지역으로 더 촘촘히 확대한다. 쿠팡은 지난 4일 광주시청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등 주요...
[공유시선] 비움을 배우다
박학다식은 많이 배워 아는 것이 많다는 뜻이다. 또한, 그렇게 배워서 아는 것의 범위가 넓으면서도 깊을뿐더러 남다른 심오함을 지녔다는 뜻이기도 하다.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박학다식한 사람...
[공익법인 분석] 수림문화재단, 문화예술 창작·인재 양성
수림문화재단(이사장 유진룡)는 동교 김희수 선생이 문화 예술 분야 육성을 위해 2009년 설립했다.동교 김희수 선생은 "후학들은 반드시 배움을 통해 어두운 곳을 밝히는 등불이 되야 한다"는 신...
CJ프레시웨이, 비대면 키즈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
CJ프레시웨이가 오는 7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를 대상으로기존 쿠킹클래스와 식습관 교육 등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에 나선다. 아이온택트는 아이(KIDS)와 눈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