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학교폭력 은폐·축소 최근 5년간 65건... 2차 피해 방지 매뉴얼 필요
최근 한 아파트에서 학교 내 집단따돌림과 성폭행으로 여중생이 투신 사건이 발생했다. 원인이 학교폭력에 대한 학교의 부적절한 대응이 원인이라는 주장이 나온 가운데, 이와 같은 학교폭력 은...
돈 디아블로, SNS를 통해 25일 일상공개 “EYES tell more than”
[공유경제신문 김상두 기자] 돈 디아블로가 본인의 SNS에 사진을 올려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지난 25일 돈 디아블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게재된 사진과 “EYES te...
말하며 반 협박을? 우아한가
[공유경제신문 김상두 기자] 25일 방송된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가(家)’ 9회에서는 최나리(오승은)가 MC그룹 회장 모철희(정원중)의 세 번째 여자로 집에 들어가는 모습이 그려졌...
아모레퍼시픽, 미백소재 피부이용률 증진 보건신기술 인증
아모레퍼시픽이 ‘난용성 미백소재(멜라솔브TM)의 피부 이용률 증진 제형 기술’로 화장품 분야 보건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획득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
모두투어, 2019 하반기 조직개편·인사이동 단행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유인태, 이하 모두투어)가 지난 27일, 2019년도 하반기 조직개편 및 정기 인사이동을 단행했다.이번 개편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 빠른 대응을 위한 조직구조의 단순...
SKT, 청각장애인 통화 불편 개선 '손누리링' 공개
SK텔레콤이 청각장애인들이 음성통화에서 겪는 불편 해소에 적극 나선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수신자인 청각장애인들이 음성통화가 어려움을 알려주는 통화연결음 서비스 ‘손누...
극한식탁… 대한민국 최고의 의리남 김보성은 지고 못?
[공유경제신문 김상두 기자] 26일 방송된 Olive ‘극한식탁’에서는 가수 길구와 배우 김보성이 아내에게 매운 요리를 해주기 위해 직접 매운 음식을 찾았다.대한민국 최고의 의리남 김보성은 ...
삼성전자, 국내 첫 '더 월 쇼케이스' 개관
삼성전자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더 월 쇼케이스(The Wall Showcase)’를 30일 오픈한다. 더 월 쇼케이스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매장인 ‘오드포트(ODEPort)...
푸마, 스타일∙보온성∙편안함 3박자 모두 갖춘 '윈터재킷' 컬렉션 론칭
글로벌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겨울시즌을 겨냥한 ‘윈터재킷(Winter Jacket)‘ 컬렉션을 선보이며, 앰배서더 현아∙축구선수 황의조와 함께한 윈터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19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 성료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지난 27일 라마다신도림 호텔(서울 구로구 소재)에서 ‘2019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
차차크리에이션, 택시요금 수준의 차량공유 서비스 출시
차차크리에이션은 오는 10월 10일부터 승합차 100대로 출발해 금년말 500대를 목표로 차차VAN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론칭하는 차차VAN 서비스는 승합차 11인승으로 타사모델과...
‘블리블리’, 유자 씨타민 라인 출시... 7일 이내 무료 반품 ‘책임환불제’
임블리의 시그니처 뷰티 브랜드 ‘블리블리’가 유자 씨타민 라인 출시와 더불어 본품 구매 시 샘플 샤쉐 2매를 증정, 본품 사용 전 샘플을 사용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무료...
모나미, 더 오래 경제적 사용 가능한 '붓펜 리필 잉크' 출시
모나미가 신제품 ‘붓펜 리필 잉크’를 출시했다. 최근 '자신 알리기'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종이와 필기구만으로 자신의 감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가 인기를 끌...
[2019 국감] 자살위험 학생 수 2만명 초과, 학생들 정신건강 관리 필요
자살률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오히려 자살위험 학생 수는 점점 늘어나 지난해 2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심리 상담과 치료 학생 수는 약 17만명에 달해 이에 대한 종합적 대책마...
오랄-비, '블루우체통 캠페인' 통해 용답초 전교생에게 업사이클링 줄넘기 기부
글로벌 구강건강 브랜드 오랄-비는 지난 28일 ‘블루우체통 캠페인’ 공식 출범과 함께 서울 용답초등학교 전교생에게 폐칫솔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줄넘기 350개를 전하는 기부식을 가졌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