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브이에이글로벌, 중국 벤처캐피털 비트블록캐피털과 MOU체결

기사입력 : 2019-04-15 17:51
+-
사진=OKEX
사진=OKEX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중국마케팅 전문기업 브이에이글로벌(VAGLOBAL)은 중국 벤처캐피털(VC)사인 비트블록캐피털(BitBlock Capital)과 전력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이에이그룹(VA Group)의 브이에이글로벌(VA Global)은 2017년 암호화폐 시장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 국내외 다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중국 암호화폐 시장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중국 북경에 본사를 두고 현지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통해 체계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블록체인 업체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BitBlock Capital은 블록체인, IoT, AI, 금융서비스 등 첨단 프로젝트 연구와 투자를 중심으로 한 중국 벤처캐피털로, 프로젝트 육성, 비즈니스 컨설팅, 브랜드 강화 등 블록체인 전반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중국, 러시아, 한국, 싱가포르 등 약 30여 개 국가의 높은 기술력과 잠재력을 가진 프로젝트들을 투자 · 육성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올해 들어 주춤했던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얼어붙었던 투자심리도 점차 완화되는 분위기이다. 특히 IEO(Initial Exchange Offering)가 다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계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IEO로 시장의 활성화와 수익창출을 이어나가고 있고, 중소형 거래소들도 IEO 전문 거래소로 활로를 모색하는 모습이다.

이에 맞춰 브이에이글로벌은 BitBlock Capital와 파트너쉽을 맺고 높은 잠재력을 가진 한국 프로젝트에게 중국계거래소 IEO 런칭서비스와 동시에 중국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효과적인 중국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이에이글로벌 관계자는 “중국 암호화폐 업계내의 네트워크는 프로젝트의 중국진출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실제로 이러한 핵심 블록체인 업체들은 크립토 펀드, 거래소, 블록체인 미디어 및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이나 자체 플렛폼을 통한 홍보, 그리고 실제 프로젝트의 성공에 있어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